[240118]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3 인솔교사 구민서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4-01-18 23:05 조회327회관련링크
본문
[240118]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3 인솔교사 구민서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언, 기유, 민준, 인성, 정언, 진오, 시훈, 우진, 재원, 지후 담당 인솔교사 구민서입니다.
아이들 방에서 창밖을 보면 멀리서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를 가르는 해협이 보입니다. 오늘같이 해가 뜨고 화창한 날씨일 때면 아름다운 해협과 싱가포르를 보면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해협을 보면서 오늘도 행복한 하루를 맞이하는 아이들입니다. 아침이라 비몽사몽한 아이들은 씻으면서 정신을 차리고, 아침식사를 먹기 위해 준비를 했습니다.
오늘 CIP 시간에는 'INDOOR ACTIVITIES' 활동을 했습니다. 첫 번째 활동은 한국에서 많이 하는 의자 뺏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의자 앞에 선 뒤 원어민 선생님이 틀어주는 노래에 맞춰 둥글게 이동합니다. 음악에 따라 움직이다가 선생님이 갑자기 음악을 멈추면 아이들은 가능한 한 빨리 의자 하나에 앉습니다. 의자는 아이들 수보다 하나가 없기 때문에 빠르게 앉지 못한 아이는 탈락하는 게임입니다. 아이들은 음악에 심취해 있으면서도 언제라도 음악이 멈출 수 있기 때문에 눈치를 살금살금 보면서 돌아가니는 모습입니다. 서로 의자를 쟁취하기 위해 열심히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활동은 딱지치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네 개의 팀을 이루어서 토너먼트 형식으로 딱지치기를 진행하였습니다. 각 팀은 다른 팀과 한 번씩 경기를 하였고, 이긴 팀끼리 최종전을 하였습니다. 마지막 결승전에서는 아이들이 서로 이기기 위해 송골송골 땀을 맺혀가면서 필사적으로 딱지 치는 모습이었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 활동은 'GUESS THE ENGLISH WORDS'입니다. 팀원 한 명이 영어 단어를 알려주고 나머지 팀원은 단어를 몸으로 설명하여서 맞추는 게임입니다. 제한 시간은 1분으로 시간 내에 맞추지 못하면 다른 팀에게도 정답 맞힐 기회가 주어지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몸으로 단어를 설명하는 게 생각보다 잘해서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아이들이 말하길 오늘 CIP 수업이 제일 재밌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영어일기를 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기 다른 주제로 일기를 쓰는 모습입니다. 가장 기억에 남은 주제는 부보님에게 자기 생활을 영어로 적는 아이,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의 장점을 영어로 표현해 보는 아이같이 다양한 주제로 영어 일기를 적어나가는 아이들이었습니다.
점심을 먹고 아이들은 정규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오늘은 제가 수업에 종종 들어가서 아이들 수업을 잘 듣고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점심시간 이후에 들어가서 그런지 아이들이 종종 피곤해 보이는 모습이 있었지만 금세 잠에 깨고 수업에 집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원래 잘하는 우리 G03 아이들인지라 더욱더 대견했습니다.
정규 수업과 수학 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저녁식사를 한 후 휴식을 가졌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단어 시험을 다 저번 시험 보다 다들 잘 봐서 오늘은 단어 시험을 마무리하고, 마피아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두들 한 번쯤은 해보았는지 능숙하게 게임하면서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최대한 많은걸 배우고 체험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룸메이트 장점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민준
- 정언 - 노력형이며 운동을 잘하면서 항상 친구들이랑 놀 때 공부를 하며 3년 지기 친구 결과 내가 만난 친구 중에 가장 착하다.
- 인성 - 안면 모사를 잘해서 친구들을 재밌게 해준다.
재원
- 우진 - 재밌고, 먹을 걸 잘나눠 준다. 그리고 샤워를 잘한다. 친화력이 좋다. 목소리 발성이 좋다.
정언
- 민준 - 공부를 잘한다. 운동이랑 축구 같은 스포츠를 잘한다.
- 인성 - 안면 묘사를 잘해서 가끔씩 친구들을 재밌게 해준다.
지후
- 1212호에는 나와 기유와 이언이가 있다. 처음 봤을 때는 이언이는 배려도 잘해주고 착했다. 기유는 처음 봤을 때 성격이 특이하다고 생각했다. 이언이가 가끔씩 진지해져서 내가 장난 쳐준다. 기유는 재미있고 노래를 많이 부르지만 그것도 재밌다. 다 너무 좋은 친구들이다.
우진
- 재원 - 재미있다. 머리 냄새가 좋다. 친화력이 좋다. 같이 다니면 항상 재미있는 일이 생겨서 좋다.
진오
- 시훈 - 끼가 많아서 옆에 같이 지낼 때면 재미있는 친구이다. 상의 탈의를 자주 하고, 가끔 보면 어이없게 웃기다.
시훈
- 진오 - 진오 성격 자체가 깔끔해서 방이 항상 깨끗해서 큰 장점이 있는 친구인 것 같다. 처음에는 조용한 친구인 줄 알았는데 친해지니까 말도 많고 재미있는 친구다.
이언
- 기유 - 처음 만났을 때 농담을 잘해서 유쾌한 친구라고 생각했다. 재밌는 친구다.
- 지후 -처음 만났을 때 굉장히 깔끔하고 친절해서 너무 좋은 친구고 지금도 그렇다.
기유
- 지후 - 처음 볼 때 잘 몰랐었는데 의리가 많고 샤워할 때 노래를 잘 부르는 친구이다. 착하고 같이 방 쓰기 좋은 룸메이다.
- 이언 - 처음에 이언이가 어떤 아이인 줄 몰랐는데 착하고 먹을 것을 나눠먹는 좋은 친구이다. 가끔 애교 떠는데 뭐 생각보다 귀엽다.
인성
- 민준 - 운동을 잘하고 공부를 잘하는 것 같다. 말을 재미있게 잘하고 장난이 많다. 발 냄새가 나서 애들이 놀리는데 웃기다.
- 정언 - 아는 게 많고, 운동을 잘한다. 후드티를 쓰고 다니는데 생각보다 주변 친구들을 잘 챙겨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